카테고리 없음

강민국, 그는 누구인가? ( 국회의원, 프로필, 논란 )

IlIllIIIlllIII 2023. 4. 16. 09:15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강민국 국회의원이자 대변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강민국 프로필

2. 강민국 생애 및 개요

3. 강민국 논란

 1) 재단 사적이용 논란

 2) 사적이용 문제 보도에 대한 보복 시도

 

1. 강민국 프로필

이름 강민국
생년월일 1971년 3월 3일 (53세)
고향 경상남도 진양군 금산면
학력 진주동명고등학교
진주전문대학 행정학과 졸업
경남대학교 법학과 편입
경남대학교 법학과 석사, 박사
현직 제 21대 국회의원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2. 강민국 생애 및 개요

 대한민국의 정치인.

 강신화의 차남 (강신화: 경산남도교육감 출신 및 진주동중학교를 운영하는 동곡학원을 인수하여 금헌학원으로 법인명을 변경)

 경남대학교 법학과 박사 학위 수료후, 진주전문대학 국제통상협력소 상임연구원, 금헌학원 이사장, 법무부 교정위원을 거쳐 진주국제대학교 경찰복지행정학부 조교수로 임용되었다. 조교수 자리에서 내려온 후 법무법인 DLS에서 고문을 맡았다.

 정계 입문은 제 2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새정치국민회의 공천으로 경상남도지사 후보로 출마한 아버지 강신화의 선거 운동을 도우면서 시작했다. 강신화가 낙선한 후 한나라당에 입당하였으며, 2010년 한나라당 부대변인으로 임명되었다.

 

3. 강민국 논란

 1) 재단 사적이용 논란

 본인이 이사장을 지낸 금헌학원 산하 진주동중의 직원들이 글을 쓰며 논란의 내용이 알려지게 되었다. 

 2022년 2월 7일, 제보자는 "약 7~10년 동안 진주동중학교 소속 무기 계약직을 비롯한 행정실 직원 등이 사유지 관리를 위한 나무전정작업과 예초기를 활용한 제초작업에 동원된 것으로 알고 있으며 제보자 자신도 수차례에 걸쳐 예초기를 메고 제초작업에 동원 됐었다"고 말했다.

 "진주동중학교 소속 교사를 비롯한 직원들에게 선거인명부를 확보하기 위한 지역주민 명부와 전화번호 확보를 요구하는 등 선거에 동원되기까지 했다"고 폭로했다. 

 또한 "강민국 의원의 부친인 강신화 전 교육감의 집에 개를 키우는데 개똥까지 치우러 불려간 직원도 있었다"며 "강민국 의원 모친의 치과병원과 의령까지도 수행을 해야 했고, 강신화 전 교육감이 사우나를 갈 때도 태워다 주고 태우러 간 게 한 두번이 아니다. 모든 지시는 전 행정실장에게서 받았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진주동중학교 관계자는 "모르는 일"이라고 답변했다. 강민국 의원은 "저는 잘 모르겠고 기존 보도한 기자에게 물어보라"고 문자를 보내왔다. 

 

 2) 사적이용 문제 보도에 대한 보복 시도

 2022년 2월 8일 강민국은 언론의 진주동중학교 행정직원 사적 이용 문제에 대한 사실확인에는 답변하지 않은 채 자신의 SNS에 '서부경남 토착비리 사이비 언론비리 제보 센터' 개설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주요 내용은 " 지금부터 서부 경남 사이비 언론의 비리와 횡포를 포함한 불공정 피해를 접수해 법사위, 행안위 중심으로 국회 차원에서 피해자 보호에 힘쓰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겠습니다. 이 내용을 적극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도 다음 피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라며 "서부 경남 사이비, 유사 언론의 갑질과 횡포로 피해를 입은 분들은 강민국 의원실로 제보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라고 글을 썼다. 

 이에 대해 지역 언론들이 반발하자, 2월 18일 강민국은 '서부경남 토착비리 사이비 언론비리 제보 센터'개설을 철회하고 공식 사과를 했다.

 

강민국 의원 "서부경남 언론인에 공식 사과" - 뉴스프리존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국민의힘 강민국 국회의원(진주을)이 ‘사이비언론제보센터’와 관련해 마찰을 빚었던 서부경남언론연대(이하 언론연대)에 공식 사과했다. 강 의원은 18일 오전

www.newsfreezone.co.kr

이번에는 이렇게 강민국 의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혜영, 그녀는 누구인가? ( 국회의원, 프로필, 논란)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장혜영 국회의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장혜영 프로필 2. 장혜영 생애 및 개요 3. 장혜영 논란 1) SKY자퇴생 사건 2) 박원순 조문 거부

hae-il.tistory.com

 

 

윤관석, 그는 누구인가? ( 국회의원, 프로필, 논란 )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윤관석 국회의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윤관석 프로필 2. 윤관석 생애 및 개요 3. 윤관석 논란 1)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사

hae-il.tistory.com

 

 

이원욱, 그는 누구인가? ( 국회의원, 프로필, 논란 )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이원욱 국회의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원욱 프로필 2. 이원욱 생애 및 개요 3. 이원욱 논란 1) '검찰총장은 개' 발언 2) 이스타 항

hae-i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