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리뷰!

교촌치킨 리얼후라이드 치킨 후기! (내돈내산)

IlIllIIIlllIII 2020. 12. 7. 12:07

오늘은 교촌치킨의 신상 메뉴인  리얼후라이드 치킨 리뷰 입니다

 

내용 작성전에 리얼후라이드 치킨에 대한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교촌은 허니콤보다! 후라이드가 먹고 싶다면 BBQ를 먹을 것이다!'

 

그 이유는 아래에 담겠습니다.

 

 

 

먼저 구매하면 이렇게 담겨 오게됩니다. 

 

구성품은

 

리얼후라이드 치킨, 치킨 무, 펩시콜라, 교촌겉보리소금, 교촌하바네로마요소스  요렇게 5개가 옵니다!

 

먼저 오늘의 주인공 리얼후라이드 치킨입니다.

 

먹을때는 몰랐는데 포스팅을 하다보니 이게 왜 리얼후라이드 치킨인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교촌 공식홈페이지를 보니 튀김옷에 오트밀, 퀴노아, 아마란스 등 슈퍼푸드를 함유하고 있어서 더욱 바삭함을 살린 후라이드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치킨을 먹어본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이게 바삭함 보다는 딱딱함이 더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조금 먹다보니 입 천장이 살짝 긁히는 느낌이 나더라구요.

 

초 근접 사진

 

그리고 맛 또한 일반 치킨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먹고 난 후 느낌이 조금 딱딱한 치킨을 먹었다? 그 정도의 생각만 남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교촌치킨의 허니콤보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교촌에서 나오는 후라이드에 대한 기대가 컷는지 몰라도 약간은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런데 같이 온 구성품 중에 교촌 겉보리소금이 담겨 있었는데 이게 리얼후라이드치킨과 잘 어울렸습니다.

 

 

요렇게 노란 빛?을 띄는 소금이었는데, 후추향이 강하게 나면서 양념이 따로 없는 후라이드 치킨의 고기의 맛과 튀김의 맛을 더욱 높여줬습니다. 

 

리얼후라이드 치킨을 먹어보실 분이라면 이 겉보리 소금과 같이 드셔보세요.

맛이 한층 풍부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궁금해서 겉보리 소금의 구성 성분을 보았는데, 천일염과 겉보리 분말 그리고 흑후추가 들어가 있더라구요.

이 흑후추 향이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역시 후라이드에는 소금간인가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요 것은 같이 온 교촌 바네로마요소스 입니다.

 

요즘 와사비 마요가 인기가 있는데 교촌치킨에서는 비슷하면서 본인들의 개성을 낼 수 있도록 하바네로 마요소스를 만든것 같습니다.

 

하바네로마요소스는 그렇게 맵지는 않은데 안에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어서 요 건더기를 먹게되면 매운향이 확 돕니다!

 

 

청양고추를 안먹게 된다면 소스맛은 일반 마요네즈에 약간의 할라피뇨 향이 첨가된 느낌입니다. 

그래서 저는 조금 느끼하더라구요.

 

저는 하바네로마요소스 보다는 겉보리 소금이 더욱 맛있었습니다.

 

 

본문의 맨 앞에 말했다시피 교촌 리얼후라이드에 대한 저의 평은 '큰 임팩트는 없었다' 라는 느낌입니다. 

 

교촌은 워낙 강력한 시그니쳐 메뉴인 허니콤보가 있고, 후라이드 치킨의 경우 BBQ 황금올리브의 인기가 높기 때문에 저는 이 메뉴를 다시 시켜먹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저의 개인적인 리뷰이고 이 메뉴에 대해 다른 의견이 있는 분도 많을 것이기에 아직 드셔보시지 않으셨다면 드셔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그런 말이 있자나요

 

'치킨은 항상 옳다'

 

저도 이 포스팅 하기 전에 남은 리얼후라이드 치킨을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맛있게 먹었답니다!